교육목표 |
구현중점 |
1. 글 TALK 공감 TALK
독서인문교양교육 활성화
|
글 TALK 공감 TALK 독서인문교양교육으로 자기주도적 삶의 역량 강화 책과 소통하는 학교(방과후학교 독서인문교양 프로그램)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사계절 책읽기 및 행복한 사제동행 10분 아침독서 운동 책으로 세상만나기(독서를 통한 인문학적 역량강화프로그램)
|
2. 배려와 나눔의 기본생활 습관정착 |
올바른 기본생활 습관화지도 학생자치회 및 학생 자율동아리 활성화 창의행복교육 교육과정 운영 학생성장 창의, 인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인성교육을 위한 1인 1악기(리코더, 국악기) 상담을 통한 생활지도의 정착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교육
|
3. 수업방법 혁신을 통한 학생성장중심창의수업 |
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생성장중심 창의수업 운영 학년군 배움나들이 및 국악, 바이올린 팀티칭 운영 교사별 상시평가, 과정중심의 수행평가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(수다데이)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|
4. 세계시민교육 역량 증진 |
체험 중심의 영어교육활동을 통한 의사소통 역량 증진 개인별 영어 평가 및 포트폴리오 다양한 생활영어 활동 추진 - 영어 말하기 대회
- 영어 골든벨
- 영어 노래부르기
- 개산 English Dream Market
유네스코 학교 운영으로 세계 시민과 함께하기
체험학습장 운영을 통한 세계시민의식 함양
|
5. 문화예술감성교육 강화 |
문화예술감성 강화를 위한 1인 1악기(리코더, 국악기)
창체, 음악교과 증배를 통한 1~4학년 바이올린 수업
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예술융합 프로젝트
|